바나힐(Ba Na Hills) 소개 가는법 필수코스 후기
다낭을 갈 때마다 항상 일행이 달랐던 저는 거의 가이드 역할이었기 때문에 어린아이 와도 가보고, 친구, 부모님과도 방문했었는데요, 바나힐 방문 꿀팁과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바나힐의 역사적 배경과 케이블카
바나 힐은 1919년 프랑스인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당시 프랑스 식민지 지배 하에 있던 베트남에서 프랑스인들이 더위를 피해 휴양을 즐기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바나 산의 시원하고 청정한 공기는 프랑스인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고, 이후 여러 휴양 시설들이 건립되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베트남이 독립을 쟁취한 후, 바나 힐은 점차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관광지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바나힐 정상으로 올라가는 유일한 방법인 케이블카.
케이블카 스테이션에 도착하면, 바나 힐의 정상까지 이어지는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중 하나를 탈 수 있습니다. 이 케이블카 여행은 약 20분간 지속되며, 도중에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바나 산의 웅장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중간지점은 골든브리지에서 내려서 둘러본 후 다시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바나힐 지도를 보면 스테이션이 여러개 있는데, 처음 가신분들은 그 위치를 찾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올라가서 둘러본 후 내렸던 곳에서 다시 타고 내려오시면 제일 편합니다.
위치와 가는법
바나 힐은 다낭시에서 약 2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1,487m의 바나 산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탁 트인 자연경관과 시원한 기후로 유명하여, 연중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바나힐 가는 법은 다음의 여러 가지가 있는데, 본인의 일행이나 여행스타일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 그랩
다낭에서 교통수단으로 많이들 사용하시는 그랩으로 다녀올 수 있는데, 그랩기사가 먼저 기다릴 테니 돌아오는 길에도 이용해 달라고 제안하는 경우도 있고, 그전에 만났던 그랩기사들이 일정을 물은 뒤 가격협의 후 약속을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이 좋지 않으면 중간에 다른 손님을 태우러 가서 돌아가야 할 시간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바나힐에서 밤에 내려오는 경우에는 그랩이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바나힐 셔틀버스(여행티켓예매 플랫폼 이용)
* 공동셔틀버스/ 프라이빗차량/호텔픽드랍 등은 여행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 가격비교는 필수! 각각의 페이지 주의사항을 잘 읽어주세요.
1. kkday ▶️ (08:30출발) 데이라 카페 (Đây Là Coffee & Bed) → 바나힐 편도 셔틀버스 (08:30출발) 데이라 카페 (Đây Là Coffee & Bed) → 바나힐 편도 셔틀버스 2. (15:30출발) 바나힐 → 데이라 카페(Đây Là Coffee & Bed) 편도 셔틀버스/ 데이라 카페 (Đây Là Coffee & Bed)에서 무료 짐보관서비스
2. klook ▶️ 다낭 출발 시 출발시간(08:30 ) 알라카르트 다낭 비치 호텔(A La Carte Danang Beach Hotel) - 200 Vo Nguyen Giap, Son Tra District, Da Nang 하이안 비치 호텔 - 278 Vo Nguyen Giap, Ngu Hanh Son District, Da Nang 롯데마트 - 6 Nai Nam, Hai Chau District, Da Nang
3. 몽키트래블 ▶️ (08:30출발) 데이라 카페 (Đây Là Coffee & Bed) → 바나힐 편도 셔틀버스 (08:30출발) 데이라 카페 (Đây Là Coffee & Bed) → 바나힐 편도 셔틀버스 2. (15:30출발) 바나힐 → 데이라 카페(Đây Là Coffee & Bed) 편도 셔틀버스 / 데이라 카페 (Đây Là Coffee & Bed)에서 무료 짐보관서비스
4. 하나투어 ▶️ 투숙호텔 픽드랍
(07:30~08:30) 투숙호텔 로비에서 가이드분을 만나 바나힐로 이동합니다. (08:30~15:30])바나힐 자유여행을 개별적으로 합니다. (15:30~17:00)약속된 시간에 바나힐 차량에 탑승 후, 투숙호텔로 이동하여 일정을 종료합니다.
✅ 일일투어
위에 언급된 여행 티켓 예매 플랫폼이나 다낭 커뮤니티등 에서구매.
셔틀버스/입장권/ 중식 등이 콤보로 이루어져 있거나 여러 가지 다양한 가격(옵션에 따라)으로 구매 가능하니 살펴보시고 일정에 맞는 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 렌트
바나힐을 반나절만 즐기고 후에 다른 일정이 있다거나 공항으로 가시거나 하는 분들은 렌트를 추천드립니다. 캐리어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경우도 렌트가 좀 더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랩처럼 기사가 맘대로 자리를 비우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바나힐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 호텔 서비스
본인이 머물고 있는 호텔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저는 바나힐을 갈 때 오픈시간에 맞춰서 가기 때문에 보통 7시쯤 출발하게 됩니다. 애들과 부모님이 있을 때는 그랩을 이용하지 않았고 렌트는 8시부터인 경우가 많습니다. 호텔차량서비스가 조금 더 비싸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인원이 많을 때는 고려해 볼 만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입장료와 운영시간, 티켓구매
✅ 입장료
성인 900,000 VND(한화 약 48,500원/신장140cm이상)
소인 750,000 VND(한화 약 40,875원/신장100~139cm/신장 99cm이하는 무료)
✅ 운영시간
07:30~21:00
✅ 티켓구매
1. 바나힐 매표소에서 구매
2. 바나힐 가는길 간이판매점에서 구매
( 그랩기사들이 티켓샀냐고 물어보고 안샀다고하면 들르는곳)
3. 바나힐 방문일 온라인 구매
(아침날씨나 해당일 먼저올라간분들의 후기를 보고 구매하는경우/티켓전송에 시간이걸릴 수 있음)
4. 방문전 사전 온라인 구매(제가 가장많이 이용하는 방법/날씨와 상관없이 일정대로 가는경우/건기에만해당)
✅ 온라인 티켓구매 안내(입장료 기준으로 안내드립니다.)
* 티켓 플랫폼 마다 많은 종류의 옵션이 존재합니다.
(렌트나 셔틀버스가 포함된옵션과 중식/가이드가 포함된 옵션 등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큐알코드 제시로 입장할 수 있는지, 지류로 바꿔서 입장해야 하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몽키트래블 - 바나힐 입장권만 판매X. 바나힐+셔틀버스로만 판매
*하나투어 - 바나힐 입장권 와우패스(실버,골드,플래티넘 옵션 제공)
바나힐 필수코스
✅ 골든브리지
골든 브리지는 바나 힐의 상징적인 명소로, 거대한 두 손이 다리를 지탱하는 듯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이 다리에서는 바나 힐과 주변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 프렌치빌리지
프랑스의 작은 마을을 재현한 프렌치 빌리지는 고풍스러운 건축물과 유럽풍의 거리가 매력적인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프랑스 식민지 시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카페와 레스토랑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정원
바나 힐에는 여러 테마가 있는 정원이 있으며, 각각 다른 식물과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르 자르뎅 다모르(사랑의 정원)와 신비의 정원 등을 방문해 보세요.
✅ 린응사원
바나 힐 정상 부근에 위치한 린훙 사원은 평화롭고 정적인 분위기에서 베트남의 불교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멋진 조각상과 아름다운 정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판타지파크(운영시간 08:30~17:00)
바나 힐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기구와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내외 놀이공원에서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와 게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루지
루지는 작은 카트에 탑승하여 경사진 레일을 따라 내려오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스릴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바나 힐의 루지는 자연경관 속을 질주하며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바나 힐 루지는 다양한 난이도와 길이의 경로를 제공합니다. 탑승객은 자신의 운전 스킬과 모험심에 따라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스릴을 즐기는 젊은이들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루지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모든 탑승객은 안전 교육을 받게 되며, 카트는 최신 안전 기준에 맞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트랙 주변에는 안전 요원들이 배치되어 있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바나 힐의 루지 경로는 숲 속을 지나고, 때로는 개방된 지역을 통과하며 다양한 자연경관을 선보입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짜릿한 속도감과 함께 바나 힐의 아름다운 자연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바나힐 루지의 위치는 올라가는 케이블카에서 내린 후 광장으로 나와서 바로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날씨에 따라서 운행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파인코스터 1, 2가 있는데 1은 와우패스 70,000VND(한화 약 3,800원) 이고, 2는 무료입니다. 바나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꼭 타려고 하기 때문에 항상 사람이 많으니 와우패스로 알파인 코스터 1을 타도 좋습니다.
바나힐 방문 꿀팁
✅ 바나힐은 오픈런을 추천합니다. 오픈시간에 맞춰서 입장하면 사람 없는 골든브리지와 프렌치빌리지를 산책할 수 있답니다. 루지도 오래 기다리지 않고 탈 수 있지요. 특히, 10시~11시 정도 되면 단체 관광객이 많아지는 시간이라 케이블카 타는 곳에서부터 사람이 많을 수 있답니다.
✅아침 일찍 출발이라면 간식을 준비하자. 저의경우 한 번은 조식을 못 먹는 관계로 호텔에 밀박스(meal box)를 신청해서 가는 동안 먹었고, 과일을 일회용 용기에 담아 케이블카 안에서 먹기도 했답니다.(물론 쓰레기는 항상 잘 처리합니다.)
✅ 얇은 겉옷을 챙기자. 바나힐은 고도가 높아서 다낭시내보다 훨씬 더 시원합니다. 비가 오거나 바람이 세게 불 수도 있으니 얇은 겉옷을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 바나힐 내부가 꽤 넓고, 돌계단을 올라가는 곳도 있으니 신발은 발이 편한 신발로 준비하세요.
✅ 케이블카 스테이션으로 이동하고 타고 내려오는 시간이 제법 길기 때문에 시간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는 주로 렌트나 호텔렌트를 하는 편이기 때문에 내려갈 때 연락하면 됐었지만, 셔틀을 타야 하거나 그랩기사와 시간을 약속한 경우에는 시간이 빠듯할 수 있습니다.)
✅ 바나힐에서 저녁까지 보내고 싶다면 바나힐 내 숙박도 좋습니다. < 바나힐 머큐어 다낭 프렌치빌리지 > 호텔이 있는데 온수풀을 가지고 있고 은은한 조명이 켜진 아름다운 프렌치 빌리지도 거닐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좀 더 일찍 케이블카를 이용해 골든 브리지로 갈 수 있고, 루지도 먼저 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나힐 머큐어 다낭 프렌치빌리지 - https://maps.app.goo.gl/FwtnuJaowxZqi64G7
끝으로, 바나힐은 다낭가시는 분들은 참 고민을 많이하는 관광지 중 하나예요.
위쪽 날씨도 종잡을 수 없고 성수기 주말에는 특히 사람이 너무 많거든요.
평일에 가시기를 추천드리고,
안개가 끼면 낀대로 비가 오면 오는대로 그것도 추억이라고 생각하면 편하게 다니실 수 있을거예요.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하세요~!
댓글